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설 찹쌀 호떡 믹스] 집에 간단하게 호떡 만들기

by 옹나니 2020. 6. 11.

오늘은 호떡이랑 맥주를 먹고 싶어서
집에서 호떡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집앞 마트에서 백설 호떡믹스를 구매 했어요

뒤에 설명이 자세히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여 만들 수도 있네요
저는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없는 관계로
프라이팬 조리법을 따라 만들겠습니다

호떡믹스 안에 들어있는 재료들이에요~
프리믹스,잼믹스,인스턴트건조이스트가 들어있네요

아무 그릇이나 준비 해주세요~
저는 냄비에다가 넣고 반죽 하겠습니다.

호떡용 프리믹스랑 건조이스트를 넣고
물180ml를 넣고 반죽했습니다.
물온도를 40~45도로 꼭 맞춰라고 적혀있지만
저는 귀찮아서 그냥 찬물로 했습니다.ㅎㅎ
다행이 별문제는 없더라구요

열심히 주물러서 반죽을 해주었어요
바로 호떡을 만들어도 되지만
실온에서 30분 정도 발효 시켜줄게요

30분뒤 보니 요렇게 부풀어 있었어요
몽글몽글 계란찜 같지 않나요?

손에 식용유를 좀 바르고 호떡을 만들어 줍니다
식용유를 안바르면 반죽이 손에 다 붙어버려요
꼭 바르고 만드세요~
반죽을 조금 떼서 잼믹스를 넣고
동그랗게 만들어 줍니다

이제 프라이팬에서 구워주면 됩니다.
누르개가 있으면 좋지만 .....
없어도 뒤집개로 꾹꾹꾹 눌러 주면 됩니다!!

저는 대왕 호떡을 만들었어요
호떡피자를 만들고 싶었어요 :)
완성된 호떡에 맥주를 곁들여 맛있게 먹었습니다.
호떡을 먹다보면 좀 느끼한데
시원한 맥주랑 같이먹으니 딱!!! 좋았어요

맨날 사먹기만 하던 호떡을 집에서 만들어 먹어 보니
색다르고 맛도 괜찮았어요
만드는 재미도 쏠쏠해서
한번 씩 집에서 만들어 먹을 것 같네요 🙂

댓글